2016년 9월 20일 화요일

글 쓸곳이 마땅치 않아 말 그대로 또 낙서...

오랫만에 프로그래밍을 하려고 보니 머리속만큼 손이 움직여주지 않더라..


그래서 열심히 자료를 구하다가 음성인식 소스를 구했다.
맨날 excelVBA 만 가지고 놀다가 온전한 프로그래밍을 해보려니
머리가 많이 아프긴 하지만 결과가 나와주니 재밌긴 하다.
(현재 결과는 "시간" 이라고 말하면 시간을 알려주는 것, 등등... 단순한 것만 한다)


검색에서 나온것이 C# 소스라서 C#을 공부하고 있다.
python은 자료는 많이 나오는데, 익숙하지 않은 개발환경이라.
여기저기서 쉽다고는 하는데 너무 불편한것 같다..


프로그래밍 툴들도 내가 중학교때...(20년도 넘었네..., 대학때보다는 조금 낫고, 중학교때보다는 훨~씬.)
썼던 것들보다는 훨씬 편한것 같다. 오류표시도 바로바로 해주고 뭐 기타등등..


excelVBA가 가장 재밌는 이유는
업무에도 바로 써먹을 수 있고, 결과도 바로바로 보여지고.... 등등등 이유는 엄청나게 많다


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점하나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을 할 수밖에 없게 됐다.
엑셀 종속이라는 것.
각설하고 !


이제 조금 지나면 지금처럼 계속 연구할만한 시간이 나지는 않을 것 같다.
(사실, 지금도 딸내미 보고, 집안일 하고 기타등등 하다보면 시간이 많지는 않다)


그 남아있는 시간동안 공부해서 로또 번호예측도 C# 프로그래밍으로도 도전해볼까 한다.
(말로, 712회차 예측번호 5조합 만들어줘~ 이런거 ?? ㅎ, 물론 실현 가능성은 높지 않다 ! 단순한 음성인식까지는 이미 이뤘지만, 현재 excelVBA로 추적하는 예측수들을 C#으로 옮기는 것이 해결해야 할 숙제가 많다..)


최근 블로그를 읽는 사람 숫자가 많이 늘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을 다는사람, 연락을 주는 사람은 전혀 없ㄷㅏ
관심분야가 많은 것 대비 실력이 많이 부족한것 같다.


앞으로 프로그래밍 관련분야도 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을 게시할 계획이다.


참고처는 아래(MS에서 만든것의 참고는 무조건 MSDN을 먼저 찾는것을 추천한다 - 뭐가됐든 자료를 찾으려면 만든곳의 페이지를 먼저 참조하기를 추천한다. 네이버 등에서 엉뚱한 링크 따라가서 쓸데없는 바이러스 같은거 붙어있는거 찾아가지 말자 !)
https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system.speech.recognition.speechrecognitionengine(v=vs.110).aspx


아 그리고 참고로, 인공지능이 완벽하게 되기 어려운 이유에 대한 내 분석은 아래와 같다.

  1. 눈이 없다 ! - 카메라 같은 것을 가지고 보는 것도 추가해줘야 자기한테 말하는건지 어떤지 이해할 수 있을것이다.
  2. 말소리의 방향을 모른다 !
  3. 가장 큰 이유 ! - 내가 돈이 없다. 돈 많으면 이것저것 다 사서 테스트 해보겠지만, 가지고 있는 자원만 가지고 부딪혀 보려니 여기저기 막히는 것들이 많다.
  4. 두번째 큰 이유 ! - <능력부족> 위의 가장 큰 이유가 해결되면 이건 문제도 안되지만, 여튼 현재까지의 프로그래밍 능력이 부족한 것이 크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
가장 많이 본 글